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s

제주시 해안동 카페 스테이위드커피

by hyeranKIM 2023. 3. 8.
728x90

 내가 제주도 올레길을 열심히 다닐 당시, 사계해변 앞에서 발견했던 스테이위드커피가 제주시에 새로운 공간을 마련했다기에 방문해 보았다. 내가 스테이위드커피를 발견했을 때만 해도 사계 해변은 그다지 유명한 곳이 아니어서 고즈넉하고 나만이 알고 있는 제주도의 소중한 보물 같은 곳이었는데 어느 순간 세화해변처럼 유명해지기 시작하더니 사계해변 주변으로 우후죽순 카페와 식당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 뒤로는 발길을 거의 끊었다. 물론 사계 해변이 송악산, 산방산 그리고 용머리해안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데다가 그곳에서 볼 수 있는 풍경 또한 일품이니 유명해지는 건 시간문제였다. 그래도 유명해져서 아쉽긴 했다. 올레길을 걸으면서 알게 된 곳 중에 너무 멋지지만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해서 나 혼자 고이 숨겨두고 알고 지내는 곳이 몇 곳 있다.

 어쨌든 오랫동안 내가 좋아했던 스테이위드커피였다. 사계해변 바로 앞에 있어 그 안에서 따뜻한 커피 한 잔 마시면서 사계 해변을 바라보는 게 어느 순간 제주도에 가면 꼭 해야 하는 일 중에 하나이기도 했으니 말이다. 분위기도 따뜻했고 디저트도 맛있었고 뭐하나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았던 소중한 곳이었다. 그런 곳이 제주시의 새로운 공간에 개업을 했다니 놀라기도 했고 아쉽기도 했다. 그래도 내가 오랫동안 좋아했던 카페이니 축하해 주고 싶다.

 우리는 에디오피아 이르가체페 아리차 핸드드립 커피와 상하목장 제주말차 라테를 주문했다. 음료는 뭐 항상 그렇지만 맛이 있었다. 공간은 건물 전체가 카페로 사용되고 있고 3층까지 있었다. 매 층마다 다른 콘셉트의 디자인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는데 갤러리 같았다. 화장실조차도 갤러리 같았다.(예전에 사계 해변에 위치해 있을 때는 화장실이 밖에 있었음) 무척 멋진 공간이었음에도 예전 사계 해변에 있는 스테이위드커피에 개인적인 추억이 많은 탓인지 그저 아쉬웠다. 이렇게 내가 애정 하는 공간 하나가 또 사라지는구나 싶어서...

스테이위드커피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해안마을5길 29(해안동 2009-1)

전화번호: 070-4400-5730

영업시간: 매일 9:00~18:00(라스트 오더 17:30)

기타 사항: 아기의자 없음, 화장실 내부에 있음, 주차 가능, 포장 가능, 단체석 있음

 

 

 

 

 

 

 

 

 

 

 

 

 

 

 

 

 

※ 사심 없이 순수하게 제 돈 주고 먹은 후기입니다

※ 방문일을 기준으로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