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 Korea

7개월 아기와 함께 제주도 도치돌알파카목장

by hyeranKIM 2023. 3. 19.
728x90

 이전에 방문했던 어린왕자 감귤밭이 인상적이어서 제주도에서 가볼 만한 목장을 알아보다가 발견한 도치돌알파카목장! 제주도를 그렇게나 많이 가봤지만 제주도에서 알파카를 볼 수 있는 목장이 있다는 사실은 이번에 처음 알았다. 아무래도 아기랑 함께하는 제주도 여행이다 보니 예전과는 너무나 다른 여행 스타일이라 제주도에 대해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되는 사실이 참 많더라. 어쨌든, 그 덕분에 도치돌알파카목장도 알게 되었다. 여기는 어린왕자 감귤밭 보다 훨씬 넓으나 동물의 종류는 적다. 하지만 도치돌알파카목장이 아무래도 훨씬 공간이 넓기 때문에 동물에게 좋은 환경이지 않을까 싶고 산책길 조성도 잘 되어있어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다.

 여기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알파카목장으로 알파카가 메인이고 아기 알파카도 만날 수 있다. 심지어 매표소에서 다양한 종류의 알파카 관련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대부분 수입품) 어린왕자 감귤밭 같은 경우는 음료값만 지불하면 다양한 동물에게 무한으로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을(먹이를 계속 리필해 줌) 할 수 있는데 여기는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고 먹이는 한 통만 무료로 제공되고 나머지는 다시 구매해야 한다.

 좋았던 점은 알파카마다 이름이 있어서 마치 '월리를 찾아라'처럼 각 알파카를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워낙 넓은 곳에서 풀어놓고 키우기 때문에 알파카와 함께 질주를 할 수도 있고 뭔가 훨씬 더 자유롭다. 물론 7개월 된 아기에게는 별다른 차이점이 없을 듯;;; 실은 남편과 내가 더 즐기다 왔다.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건지 어린왕자 감귤밭에 비해 사람이 많지는 않아서 좀 더 여유롭게 둘러보다 올 수 있었다. 아쉬웠던 점은 아무래도 2월에 간 제주도라 바람이 아직 차서 7개월 된 아기를 데리고 돌아다니기에는 무리가 있어 오랫동안 머물지는 못했다. 좀 더 따뜻한 날 방문했다면 여유롭게 돌아다니다 올 수 있었을 것 같아서 아쉬웠다. 무엇보다 매표소에서 무료로 유모차를 대여해 주기 때문에 나 같이 아기와 함께 한 가족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싶다.(유모차 보유수도 많고 깨끗한 편)

다음에 아기가 좀 더 크면 다시 한번 같이 꼭 방문해 보고 싶은 곳 중에 하나이다. 강추!!!

도치돌알파카목장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도치돌길 303(납읍리 98-1)

전화번호: 064-799-6690

영업시간: 매일 10:00~18:00(입장마감 17:00)

기타 사항: 주차 가능, 반려동물 동반 가능, 화장실 있음, 예약 가능, 유모차 무료로 대여해 줌

입장요금: 일반(성인, 청소년, 어린이) 15000원, 통나무파크 투숙객 3000원, 24개월 미만 유아/국가유공자 무료, 제주도민 12000원, 단체(30인 이상) 12000원, 경로(65세 이상)/장애인 7500원

웹사이트:

https://alpacajeju.com/

 

도치돌목장

 

alpacajeju.com

 

 

 

 

 

 

 

 

 

 

 

 

 

 

 

 

 

 

 

 

 

 

 

 

 

 

 

 

 

 

 

 

 

 

※ 사심 없이 순수하게 제 돈 주고 방문한 후기입니다

※ 방문일을 기준으로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