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s

강원도 강릉시 저녁 강릉 염전 조개구이

by hyeranKIM 2020. 5. 11.
728x90

 이번 강릉 여행에서 우리 가족 모두가 최고로 꼽았던 조개구이 무한리필 식당! 원래부터 해산물을 좋아하는 우리 가족은(엄마 빼고) 회, 조개구이, 문어, 생선구이 등 해산물 요리는 다 좋아한다. 바다로 여행을 자주 가는데 그 이유도 물놀이를 하기 위한 게 아니라 신선하고 저렴한 해산물을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바다로 여행을 가지 못할 때는 해산물을 먹으러 소래포구에 가거나 집 근처에 있는 노량진 수산시장에 간다.

이번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공을 들인 게 식당 검색이었다. 강원도로 여행 갈 때마다 감동적이게 맛있었던 식당이 아닌 이상 갔던 곳을 또 가지 않고 새로운 곳을 찾아가는 편이다. 워낙 블로그에는 광고성의 향이 짙은 식당들이 검색되기 때문에(나도 블로거이면서도 식당을 검색할 때 블로그를 잘 믿지 않는다.) 보통 카카오 지도나 구글 지도에 나와 있는 평을 보고 식당을 고른다. 가끔은 유명 맛집 블로거들의 블로그에서 내가 여행하려고 하는 지역명으로 식당을 검색해보기도 한다. 강릉 염전 조개구이도 카카오 지도를 통해 알게 된 식당이다.

 

강릉 염전 조개구이

주소: 강원도 강릉시 성덕포남로153번길 28 (포남동 1005-303)

전화번호: 010-5233-0790

영업시간: 매일 12:00~00:00

기타 사항: 예약 가능, 단체석 있음, 주차 가능

메뉴:

 

 주메뉴는 무한리필 조개구이 코스로 A, B 이렇게 두 가지가 있다. 두 가지의 차이점은 전복이다. A코스는 전복이 코스에 들어가 있어 4000원 더 비싸다. A코스는 1인당 전복 1개를 주는데 4000원이 더 비싸기에 우리는 B코스 4인을 주문했다. B코스는 우선 가리비, 키조개, 조개탕, 라면 조개 그리고 조개찜 순서로 처음에 나오고 그다음은 무한리필로 조개를 먹을 수 있다. 먹기 전에는 순서대로 나오는 메뉴를 다 먹고 무한리필 조개도 많이 먹어야지 했는데 그건 큰 착각이었다. 우리 4명 모두 잘 먹는 사람들에 속하는데 순서대로 나오는 메뉴를 먹고 나니 배가 너무 불러서 무한리필 조개는 한 번 시켰는데 그것도 반 정도밖에 못 먹었다. 그만큼 코스요리가 엄청 푸짐하게 제공된다.

 

 

 좌석은 구석구석 꽤 많이 있다. 자리 세팅이 이미 돼있는 예약석도 있었다. 아쉬운 점이 하나 있었는데 아무래도 굽는 거다 보니 열기가 확 확 올라와서 금방 땀나고 더워져서 여름도 아닌데 땀을 뻘뻘 흘리면서 먹었다는.. 에어컨 바로 앞에 앉았는데도 덥더라. 이건 조개구잇집 이면 거의 비슷한 듯! 그리고 깨끗한 식당을 원하신다면 이 집은 패스하는 게 좋을 듯. 내부 인테리어며 시설들이 다 노후된 데다가 구석구석 보니 지저분하더라.

 

 

 조개구이 B코스는 가리비 → 키조개 → 조개탕 → (조개탕 국물을 넣어 끓인) 조개 라면 → 조개찜 이 순서대로 나온다. 가장 처음 나온 가리비!! 한 사람당 3개씩 나오고 엄청 싱싱하다!

 

 

 

 

두 번째로 나온 키조개! 키조개가 어느 정도 익으면 위에 치즈를 살살 뿌려 먹으면 완전 엄지 척! 나중에 이 키조개 위에 새우를 올려 구워 먹었다. (새우를 껍질째 먹는 나는, 왠지 석쇠 위에 바로 올려 굽는 건 찝찝해서 키조개 위에 올려서 구웠다.)

 

 

 세 번째로 나온 조개탕!! 대파가 송송 올라간 이 조개탕 국물이 너무 시원하고 맛있어서 사발째 들고 여러 번 완탕 했다. 게다가 이 시원한 조개탕 국물에 조개, 계란, 라면을 넣고 끓여 먹었는데 진짜 말이 안 나온다!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맛! 새우도 한 사람당 1개씩 구워 먹을 수 있도록 나오는데 새우가 생각보다 크도 두툼하다.

 

 

 마지막으로 큰 솥단지에 조개찜이 나오는데 물론 조개껍질이 워낙 두꺼워 막상 조갯살만 발리면 얼마 안 되지만 다양한 종류의 조개들이 어마어마하게 큰 솥단지에 삶아져서 나오는데 조개가 다 크고 싱싱하다.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사실 조개구이는 조개 자체가 싱싱하고 좋아야 맛이 있는데 이 집은 정말 나오는 조개마다 다 맛이 있다.

이렇게 코스로 다 먹고 나니 배가 너무 부르다. 그래도 무한리필 조개를 안 시켜 먹어보면 아쉬울 것 같아 한 번 시켜 먹어봤는데 해감이 안돼서 너무 짜고 맛이 없었다. 만약 코스에 나오는 조개의 종류나 양이 적었다면 이 리필용 조개를 먹고 큰 실망을 했겠지만 코스에 나오는 조개만 먹어도 충분히 배부르고 맛이 있기 때문에 리필용 조개에 대한 실망감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이 모든 코스가 15000원이라니!! 정말 믿기지 않는 가격이다. 여태까지 몇몇 조개구이 식당에서 배부르게 조개구이를 먹어본 적이 없었는데 이 집에서 처음으로 조개구이를 배부르게 먹어봤다. 그것도 맛있게!!!

 

 

 

 조개구이 무한리필 B코스 1인당 15000원이 전혀 아깝지 않은 훌륭한 식사였다. 오히려 여태까지 갔던 조개구이 식당들에게 배신감이 느껴질 정도이다. 이 가격에 이렇게 싱싱한 조개구이를 배 터지게 다양한 조리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니 믿어지지가 않는다. 강릉을 간다면 이 식당은 꼭 빼놓지 않고 가게 될 듯하다. 완전 강추!!!

 

※ 사심 없이 순수하게 제 돈 주고 먹은 후기입니다

※ 방문일을 기준으로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